반응형

명상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자 하는 전략이 샌프란시스코의 몇몇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시행되었다. 하루에 두 번, 교실에서 종소리가 울리자 10초 동안도 정상적으로 앉아 있을 수 없었던 거친 청소년들이 눈을 감고서 마음을 정화시키고자 노력하였다.

girls-481261_640


이러한 명상수행은 가족들과 정책입안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인상적인 연구들은 명상을 학교의 일상적인 하루와 연결시키는 것은 학생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2007년에 이 프로그램을 적용한 Visitacion Valley 중학교에서 일어난 일은 관리 감독자들이 왜 그렇게 열광하는지를 보여준다.

이곳의 이웃들에서 총 싸움은 일상적이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누가 총에 맞고 쏘았는지를 알았다. 살인은 매우 자주 일어났고 학교는 하루 종일 슬픔을 상담하는 상담사를 고용하였다.

학교는 고통을 겪었으며 카운셀링에서 방과 후의 가정교사나 스포츠를 지원하는 등 모든 것을 시도하였지만, 효과는 실망적이었다.

현재 이러한 학생들은 몇 년 후 향상되었다. 고요한 명상시간을 수행한 첫 해에, 정학이 45퍼센트 감소하였다. 4년 안에 정학 율은 도시에서 가장 낮게 나타났다.

매일의 출석률은 98퍼센트 증가했고, 전 도시의 평균보다 높았다. 학급 평균점수도 현저히 향상되었다. 이 학교의 졸업 후 Lowell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20퍼센트가 되었다.

명상을 수행하기 전에는 이러한 엘리트 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매우 진귀한 일이었다.

놀랍게도 캘리포니아의 건강 어린이 조사에서, 이 중학교의 학생들이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높은 행복지수를 나타내었다.

보고서들은 고요한 명상시간을 수행한 다른 3개의 학교들에서 유사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예를 들면, Burton 고등학교에서는 명상을 수행한 학생들이 명상을 하지 않은 학생들보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현저히 감소하였고, 자기 존중이 보다 증가하였다.

스트레스가 감소함에 따라서 특히 최악의 학교생활을 보냈던 학생들에서 학업성과는 현저히 증가하였다.

캘리포니아의 성취도 테스트에서, 고용한 명상시간을 수행한 많은 학생들은, 명상시간 프로그램이 없는 학교의 학생들보다 두 배 더 영어를 유창하게 하였고 수학에서는 그 차이가 더 컸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감정적으로 지치지 않았으며 보다 더 잘 회복되었다고 보고하였다.



 john@coconutpalms.info
사진 = 픽사베이


반응형

WRITTEN BY
코코넛 팜스
과학 오피니언 블로그

,